한국산업안전뉴스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 저출생 극복대응! 초등학생 사교육비 지원 의견수렴 간담회 개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3:57]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 저출생 극복대응! 초등학생 사교육비 지원 의견수렴 간담회 개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04 [13:57]

▲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 저출생 극복대응! 초등학생 사교육비 지원 의견수렴 간담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는 지난 3일 성주군청 소회의실에서 저출생 극복을 위한 대책의 일환으로 시행될 신규사업인 『초등학생 사교육비 지원사업』에 대하여 성주군 학교운영위원회 임원 및 각 초등학교 운영위원회 위원장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초등학생 사교육비 지원계획은 매년 기부되는 별고을 장학기금을 활용한 학원비 지원으로, 성주군에 주소를 둔 관내 초등학생 전체(1~6학년) 대상, 학교 방학기간인 7월부터 12월까지, 1인당 월 1회 10만원씩 4개월(연 40만원)한도로 수강과목 관계없이 1과목에 대해 학원비(인터넷수강 포함)를 지원할 예정이며 상세내용은 올해 6월 중 각 읍‧면행정복지센터 및 장학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 홍보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사교육비 지원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현실적인 고충과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으며, 저출생과의 전쟁을 대비하기 위한 성주군의 사업추진 현황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심도있는 토론이 이뤄졌다.

성주군 학교운영위원회 권태원 회장은‘저출생 극복을 위해 성주군에서 선제적인 조치를 해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성주군 학교운영위원회에서도 각 방면의 협조를 통해 범국가적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 이병환 이사장은 “현재 매년 줄어드는 학령인구 및 출산아 감소로 우리 군도 위기에 봉착된 상황”이라며, “경상북도와 성주군은 저출생과의 전면전을 선포하고 적극적으로 위기를 타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