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로당을 즐겁고 건강한 청춘 놀이터로’… 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 주민자치회, 마을리빙랩 진행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3:16]

경로당을 즐겁고 건강한 청춘 놀이터로’… 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 주민자치회, 마을리빙랩 진행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9 [13:16]

▲ 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 주민자치회, 마을리빙랩 진행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9일 매탄2동 소재 산남경로당을 방문하여 『우리동네 청춘건강 노(老)리터 만들기』사업을 진행했다.

‘마을리빙랩’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매탄2동 주민자치회는 어르신 비중이 높은 매탄2동에서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사전에 연계한 수원 백성병원 전문의 및 광교노인복지관 심리상담사와 함께 여름철 건강관리법을 교육하고 맥박·혈압 측정 등 기초 진료와 마음 안정을 위한 심리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경로당 밖 한켠에서는 알뿌리 반려식물을 직접 키워보는 식물테라피 체험교실도 진행됐다. 화분 하나하나마다 직접 식물을 심고 어르신들이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하여 여가 시간을 뜻깊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었다.

주병기 주민자치회장은 “오늘 더운 날씨에도 건강교실을 위하여 협력해주신 관계자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지난 2번에 걸친 방문에서 보완할 점은 보완해서 올해 마을 리빙랩을 잘 마무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매탄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5일에 한국1차 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하여 첫 번째 사업을 진행했으며 7월 중 다른 경로당을 추가적으로 방문하여 올해 마을리빙랩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