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고흥군 보건소, 재난대응 역량 강화 교육·훈련 실시

재난 응급의료 신속대응반 직무 교육 및 자체 소방훈련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2:39]

고흥군 보건소, 재난대응 역량 강화 교육·훈련 실시

재난 응급의료 신속대응반 직무 교육 및 자체 소방훈련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21 [12:39]

▲ 고흥군 보건소, 재난대응 역량 강화 교육·훈련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고흥군 보건소는 지난 20일 고흥군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실에서 보건소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재난 응급의료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재난 응급의료 신속대응반 직무교육 및 자체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재난 상황에서 신속한 출동 및 효율적인 응급의료 대응을 위해 비상 대응 매뉴얼에 따라 ▲평시 대비 및 재난 시 대응 체계 ▲신속대응반 역할과 업무분장 인지 ▲재난안전통신망 사용법 등의 구성으로 재난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또한, 화재 초동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자위소방대를 연락반, 소화반, 대피 유도반, 응급구조반 등으로 세분화시켜 소화시설 현황 및 사용법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박준희 보건소장은 “예고 없이 발생하는 재난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각자의 역할과 임무 및 업무 대행 체계를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으로 군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 보건소는 다수 사상자 사고 및 재난 발생에 대비해 신속대응반 2개 팀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전 직원을 포함한 자위소방대를 구성해 신속한 재난 대응 체계를 갖추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