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다산2동위원회,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5 [18:22]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다산2동위원회,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25 [18:22]

▲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다산2동위원회,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다산2동위원회는 지난 24일 다산한강초등학교 주변 사거리에서 민관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교통문화를 조성하고자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다산2동위원회와 경찰 및 공무원 등 20여 명의 참여로 이루어졌다.

참여자들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정차 금지 및 30㎞ 미만 서행, 과속 근절, 횡단보도 앞 일시 정지 의무, 신호 위반 금지 등을 홍보하고, 부채에 교통안전 문구를 넣어 시민들에게 배부하며 시민들의 안전 운전을 당부했다.

권순확 위원장은“어린이가 예측하지 못한 상황에서 크고 작은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라며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안전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안전 캠페인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강호갑 다산2동장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운전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통안전 캠페인을 추진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들과 협력하여 어린이가 안전한 다산2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다산2동위원회는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공원 가꾸기, 환경정화 활동, 교통안전 캠페인 등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