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하남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총력"…'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 호평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09:57]

하남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총력"…'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 호평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26 [09:57]

▲ 하남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총력”…‘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 호평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하남시가 어린이 자전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시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26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5월부터 자전거 안전교육을 신청한 청아·단샘·천현·신장·윤슬초등학교 등 5개 학교 약 1천491명을 대상으로 전문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자전거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은 이론교육과 실기교육으로 구성됐다.

먼저 학생들은 이론교육을 통해 자전거에 대한 법령 및 기초교육과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기 위한 올바른 자세 및 자전거 안전확인 방법 등을 교육받았다.

또한 실기교육에선 실기 코스프로그램을 통해 출발·정지 및 통행 방법, 지켜야할 준수사항과 함께 집까지 안전하게 가기 위한 횡단보도 건너기 방법, 인도 주행 시 주의사항 등에 대한 교육도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 자전거 교통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 행동을 차단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하남시는 올바른 자전거 이용 교육을 일반인으로 확대하기 위해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일반인 3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신청받아 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