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기자수첩〕용인시의회, 별관 신축 논란... '시민의 목소리와 정치적 특권의 충돌'

- 시민의 목소리를 무시하는 의회와 현실 속의 우려 -
- 시민의 울분 속에 숨겨진 의회의 불통과 특권 -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7/06 [11:08]

〔기자수첩〕용인시의회, 별관 신축 논란... '시민의 목소리와 정치적 특권의 충돌'

- 시민의 목소리를 무시하는 의회와 현실 속의 우려 -
- 시민의 울분 속에 숨겨진 의회의 불통과 특권 -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7/06 [11:08]

 

【용인=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용인시의회 9대 시의회는 최근 별관 신축을 둘러싼 논란으로 시민들의 뜻을 무시하고 의원들의 특권을 강조하는 모습을 보이며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해 말부터 용인시를 지키는 시민단체들은 108억원이 소요되는 의회 별관 신축에 반대하는 운동을 벌이고 있다.

 

이 반대운동은 시민들의 진정한 목소리에서 시작되어, 건의서 제출, 항의 방문, 대체 사무실 제안, 1인 시위, 기자회견, 궐기대회 등을 통해 지속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순수한 시민의 충정에서 출발해 시민을 대변하는 의회로부터 소홀히 다루어지고 있다는 점을 시민들이 강력히 비판하고 나섰다.

 

시의회는 시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별관 신축을 추진하려 하며, 이로써 시민들의 혈세를 낭비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특히,  용인시의 2024년 예산을 보면 긴축 예산을 편성하고 있어 108억원의 별관 신축 예산이 큰 부담으로 다가올 것으로 예상된다.

 

시민들은 이러한 시의회의 결정에 대한 분노를 표출하며, 시민들로부터 비판과 지탄을 받고 있는 시의회는 현재 상황을 재고해야 할 때가 왔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현실이다.

 

시민들은 시의회에게 현명한 선택을 요구하며, 잘못된 정책을 반성하고 별관 신축을 철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시의회는 시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특권이 아닌 시민을 위한 정책 결정에 노력해야 한다. 앞으로 용인시의회는 시민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야 하며, 시민의 목소리를 중시하는 정치적 행보가 필요할 것이다.

 

용인시의회는 시민들의 의견을 더욱 중요시하고, 특권이 아닌 시민을 위한 정책 결정에 노력해야 한다. 앞으로는 시민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존중하는 정책 수립이 필수적이다. 현 상황을 재고하고,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길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시민의 목소리를 더욱 중요시해야하는 용인시의회는 현재의 상황을 성찰하고 반성해야 한다. 시민들의 합리적인 요구와 우려를 경청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의사결정을 통해 시민과의 신뢰를 회복해야 할 시점이다.

 

의회의 역할은 시민들의 대변자로서의 책무를 충실히 이행하는 것이다. 특권이 아닌 책임과 역량을 발휘하여, 시민들의 삶과 안녕을 위한 노력을 보여주어야 한다. 별관 신축을 둘러싼 논란은 단순히 건축물의 문제가 아니라 시민과 정치적 특권 간의 충돌을 보여주는 사례로 취급되어야 한다.

 

용인시의회는 이번 사태를 긍정적으로 활용하여,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민주적인 의사결정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존중하는 자세를 보이는 것이 용인시의회가 시민들의 지지와 신뢰를 되찾는 첫걸음일 것이다.

 

시민들과 용인시의회 간의 이러한 상황은 단순히 정책적 논쟁을 넘어, 시민의 참여와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계기로 삼아져야 한다. 용인시의회는 이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시민 중심의 정치 문화를 구축하는데 힘쓰며, 시민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번영을 이루어 나가야 할 것이다.

 

시민들과 용인시의회 간의 관계는 상호 신뢰와 존중을 기반으로 함께 발전해 나가야 한다. 이는 용인시의회가 시민들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지역사회의 발전을 지지하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함께 노력하여 민주적이고 투명한 지방정부를 구축하는 데 기여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이다.


kisnews0320@naver.com 

이영진 기자
kisnews0320@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