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광명동굴 공룡탐험전과 함께 여름방학을 즐겨요!

어린이들의 방학을 함께 할 교육과 재미, 휴식이 있는 전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7/08 [14:22]

광명동굴 공룡탐험전과 함께 여름방학을 즐겨요!

어린이들의 방학을 함께 할 교육과 재미, 휴식이 있는 전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7/08 [14:22]

▲ 광명동굴 공룡탐험전 개관식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광명도시공사는 광명동굴 라스코전시관에서 ‘광명동굴 공룡탐험전’을 7월 6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오전, 광명동굴에서는 공사 주관으로 ‘광명동굴 공룡탐험전’ 개관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시·도의원 등 내빈과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 개관식 참석자들은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움직이는 공룡과 교육적 해설을 더한 전시를 관람하기도 했다.

개관식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우리 5세 아이가 공룡을 정말 좋아한다”며, “여름방학을 맞은 큰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전시를 관람하면 색다르고 뜻깊은 추억이 될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광명동굴 공룡탐험전은 ‘지구의 탄생, 그리고 생명의 진화’를 주제로 관람객에게 살아 움직이는 공룡 14점과 레프리카 공룡 16점 등이 오감만족 콘텐츠를 선사한다.

▲백악기&쥐라기월드(애니매트로닉스 공룡) ▲실감시네마(공룡 다큐멘터리) ▲AR 체험존(증강현실 드로잉, 트릭아트) ▲힐링포레스트(온가족 휴게공간)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져 있어, 특히 어린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일동 사장은 “광명동굴에서 1억 오천만 년 전 멸종한 쥐라기 시대의 공룡들을 만나보고 생명과 환경의 가치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명동굴 공룡탐험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매표 마감 시간은 오후 5시이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