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공정거래위원회, 공공부문 입찰 관련 관계기관 협의회 개최

발주기관에 대해 입찰담합 예방 노력 당부 및 현장 애로사항 등 의견 청취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11 [16:15]

공정거래위원회, 공공부문 입찰 관련 관계기관 협의회 개최

발주기관에 대해 입찰담합 예방 노력 당부 및 현장 애로사항 등 의견 청취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11 [16:15]

▲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공정거래위원회는 7월 11일 오후 2시 공정위 대회의실에서 공공부문 입찰 관련 19개 관계기관과 협의회를 개최했다.

동 협의회는 공정위의 입찰담합징후분석시스템*에 입찰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공공부문 발주기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입찰담합 감시 현황을 공유하고, 공공조달 시장의 입찰담합을 사전에 예방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이다.

이 자리에서 공정위 카르텔조사국장은 입찰담합이 공공조달 시장의 경쟁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국가예산 낭비를 초래할 수 있는 중대한 법 위반행위임을 강조하면서, 효과적인 입찰 담합 감시와 예방을 위하여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공정위는 입찰담합 예방을 위하여 발주기관이 해야 할 역할과 발주 시 유의사항을 안내했고, 협의회에 참석한 관계기관의 담당자들은 입찰담합 예방 노력의 필요성에 공감하면서 공공기관의 특성에 따른 현장의 애로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개진했다.

앞으로도 공정위는 공공부문의 입찰담합 근절을 위하여 입찰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등 소통 노력을 지속해 나가고, 발주기관과의 협력강화, 입찰담합징후분석시스템 개선 등을 통해 입찰담합에 대한 감시 역량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