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천안시 동남구 세무공무원 재산세 직무교육 실시

동남구 세무과, 읍면동 세무공무원 대상 재산세 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15 [09:33]

천안시 동남구 세무공무원 재산세 직무교육 실시

동남구 세무과, 읍면동 세무공무원 대상 재산세 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15 [09:33]

▲ 지난 11일 동남구 재산세팀장이 동남구청 5층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세무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재산세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천안시 동남구는 동남구청 대회의실에서 17개 읍면동 세무공무원을 대상으로 재산세 직무교육을 실시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읍면동 세무공무원 교육은 2024년 달라진 재산세 안내 및 차세대지방세 프로그램 도입과 관련한 프로그램 사용법 등 실무 교육 위주로 실시 됐다.

동남구는 2024년도 7월분 주택 및 건축물 재산세 300억 원을 부과 처리하고 부과 고지에 앞서 실시한 이번 교육을 통해 읍면동 세무업무 담당 공무원의 역량을 한층 강화시키는 동시에 납기내 징수율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또한, 읍면동 세무공무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납세자의 요청시 재산세 과세내역 확인과 고지서 재발급 등의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재산세 납세자가 과세내역서 출력 등 단순 민원으로 원거리인 구청 세무과를 찾는 불편이 다소 해결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동남구청은 9월분 재산세(토지,주택) 부과시에도 정기 재산세 교육을 실시할 예정으로 이러한 직무교육의 확대와 지속을 통해 읍면동 세무 담당 공무원의 직무능력을 향상시켜 자주재원 확충과 시민에게 신뢰받는 세무행정을 구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