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속초시, 도심속 교통·주차 문제 시민참여단과 머리 맞댄다

사람이 안전한 교통시스템 구축 되야... 리빙랩 시민참여단 열띤 토의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17 [12:10]

속초시, 도심속 교통·주차 문제 시민참여단과 머리 맞댄다

사람이 안전한 교통시스템 구축 되야... 리빙랩 시민참여단 열띤 토의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17 [12:10]

▲ 속초시, 도심속 교통·주차 문제 시민참여단과 머리 맞댄다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속초시 스마트시티 리빙랩 시민참여단은 지난 6월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에 이어, 7월 16일 관내 회의실에서 두 번째 모임을 하고 일상에서 겪었던 교통 불편 및 주차 문제를 공유하며 개선 방향을 논의하는 등 열띤 토론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스마트시티솔루션 사업에 대한 세부사업 이해와 기구축하여 운영중인 우수시군 사례를 공유하고, 4개 분야(▴스마트폴 10개소 ▴스마트 횡단보도 7개소 ▴스마트 주차공유 9개소 ▴도로결빙 시스템 3개소)로 나누어 분임토의를 진행했다.

속초시는 회의 결과에서 도출된 다양한 의견을 교통정책에 반영할 뿐만 아니라 4개 분야 기본계획에 맞춤형 스마트기능 추가와 구축위치 조정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효과적인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앞으로, 리빙랩 시민참여단은 사업 종료 시까지 사업 현장 답사, 스마트솔루션 디자인 검토, 만족도 평가 및 사업고도화 방안을 도출하는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속초시 관계자는“AI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도심 속 교통·주차 문제 해결의 과정에서 그 중심에는 시민의 안전과 편리함이 우선되어야 하므로 지역주민으로 구성된‘리빙랩 시민참여단’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으며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스마트시티솔루션 사업을 추진·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