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울산 남구, 행정력 제고 및 건설공사 품질향상을 위한 건설공사 직무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17 [14:58]

울산 남구, 행정력 제고 및 건설공사 품질향상을 위한 건설공사 직무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17 [14:58]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7일 기술직 실무 담당자 108명을 대상으로 건설공사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울산 남구는 17일 기술직 실무 담당자 108명을 대상으로 건설공사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설계 전․후 현장 검토 사항, 설계서 작성 시 유의사항, 공사 계약문서의 종류 및 효력 등의 숙지를 통해 실무 담당자들의 행정력을 제고해 건설공사 품질향상과 불필요한 설계변경을 예방하기 마련됐다.

남구는 지난 2023년 10월 실무자 35명 대상으로 건설사업관리 직무교육, 2024년 3월 실무자 32명 대상으로 원가계산 교육을 실시했으나, 교육공간 협소에 따른 참여 인원의 제한으로 참여하지 못한 직원들이 많아 직무 교육에 대한 갈증이 있는 실정이었다.

이번 직무교육은 이러한 실정을 착안하여 실무 담당자 대부분의 인원인 108명을 대상으로 계획했으며,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위해 전(前) 국토교통부‧대한건설협회에서 공사원가 및 품셈을 담당했던 김국현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강의를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 현장검토 시 유의사항 △ 기준에 따른 원가계산서 작성방법 △ 비목별 분류 방법 △ 내역서 작성 시 품셈 적용방법 △ 계약문서의 종류 및 효력 등에 대해 4시간에 걸쳐 체계적으로 진행됐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교육으로 체계적인 원가계산으로 불필요한 설계변경 예방과 건설공사의 견실시공 및 품질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기술직 직무교육을 확대함으로써 행정의 효율성 확보와 예산절감 등의 효과로 주민만족도를 제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오는 27일 2차 교육으로 원가계산, 설계변경, 공사관리 등에 대한 전문가인 공공조달역량개발원의 윤경수 사무관을 초빙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