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서구'석남5구역 재개발 속도낸다'정비계획수립 착수보고회 개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18 [11:07]

서구'석남5구역 재개발 속도낸다'정비계획수립 착수보고회 개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18 [11:07]

▲ 서구'석남5구역 재개발 속도낸다'정비계획수립 착수보고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인천 서구는 지난 17일 서구청 대상황실에서 주민의 주거환경 향상을 위한 석남5구역 재개발 정비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강범석 서구청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는 인천광역시 주거정비과장 등 도시개발 전문가, 관계부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석남5구역의 정비계획 수립 방향과 단계별 추진계획 등에 대한 논의가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석남5구역의 정비계획 수립은'도시 및 주거환경기본법'제8조에 따른 법정계획으로, 인천광역시 2030 인천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과 연동해 2025년 5월까지 12개월간 서구청 주택과에서 수립할 예정이다.

서구청은 이번 정비계획을 통해 정비기시설이 열악하고 노후·불량건축물이 밀집한 석남5구역에 대하여 주거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정비계획 수립은 인천광역시 재개발사업 사전검토 제안서 공모에 선정된 구역 중 가장 먼저 추진되는 만큼, 신속한 행정절차 이행을 통해 주민의 의견이 잘 반영된 정비계획을 수립하여 모범적인 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관내 재개발사업에 대한 주민분들의 기대가 큰 만큼,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석남5구역 재개발 정비계획수립이 가장 먼저 추진되는 만큼 잘 추진되어 모범적인 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