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인천시, 우리 농산물로 만드는 건강한 유아식 만들기 함께 배워요

맑은 육개장, 고구마떡갈비 등 3회 과정…8월 5일 우선모집, 6일 일반모집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26 [09:04]

인천시, 우리 농산물로 만드는 건강한 유아식 만들기 함께 배워요

맑은 육개장, 고구마떡갈비 등 3회 과정…8월 5일 우선모집, 6일 일반모집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26 [09:04]

▲ 2024년 우리농산물 활용 전통 궁중음식 과정 실습교육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8월 5일부터 ‘우리 농산물 활용 유아식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유아식 만들기를 통해 지역 내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과 균형 있는 식습관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8월 14일부터 28일까지 총 3회 운영되며,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유아식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습(맑은 육개장, 고구마떡갈비, 표고굴림만두 등)으로 구성된다.

자녀나 손주를 위해 직접 유아식을 만들어보고 싶은 인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총 23명을 모집한다.

우선모집 대상자에 해당하는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저소득 한부모가족 등은 8월 5일부터, 일반모집은 8월 6일부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희중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이번 유아식 실습 교육이 시민들에게는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고, 농가에는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을 통해 소득 증가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농촌자원과 인재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