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산청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성과공유회 가져

정보공유 등 효율적 사업 추진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26 [09:27]

산청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성과공유회 가져

정보공유 등 효율적 사업 추진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26 [09:27]

▲ 산청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성과공유회 가져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산청군은 지난 25, 26일 ‘2024년 산청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관계자 성과공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산청군과 중간지원조직인 산청군 농촌협약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의 이해도와 능력을 향상 시키고 주민위원회 간 정보공유로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읍면 주민위원회 위원장 및 사무장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이뤄진 행사는 25일 산엔청건강누리센터에서 전문가 초빙교육을 시작으로 △농촌협약사업의 이해와 위원회의 역할 설명 △북부지역 농촌협약사업 공모계획 설명 △농촌공간 재구조화 사업에 대한 이해 △참가자 자유토론 등이 진행됐다.

또 26일에는 △주민위원회 운영 우수사례 지역 견학 △기타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우수지역 방문을 실시하는 등 애로사항 및 우수사례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한 참석자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농촌협약사업을 다시 한 번 이해할 수 있었고 읍면 간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런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있다면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김진곤 산청군 농촌협약지원센터장은 “이번 성과공유회가 차후 농촌협약을 체결할 북부지역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모두가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5일 행사가 이뤄진 산엔청건강누리센터는 산청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으로 추진해 지난 6월 7일 준공한 시설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