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원시 장안구, 약수터 환경지킴이 자원봉사자 모집

주민참여형 환경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8/02 [10:24]

수원시 장안구, 약수터 환경지킴이 자원봉사자 모집

주민참여형 환경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8/02 [10:24]

▲ 수원시 장안구, 약수터 환경지킴이 자원봉사자 모집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수원시 장안구는 약수터 주변 환경정비와 순찰을 통해 구민에게 쾌적한 약수터 환경을 제공할 ‘약수터 환경지킴이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약수터 개소당 1명 이상을 선발하며, 모집 기간은 이달 5일부터 9월 2일까지이다.

약수터를 주 3회 이상 이용하는 장안구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을 원하는 자는 구청 환경위생과로 사전 신청 후, 전자우편 또는 팩스로 작성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오는 9월부터 2년 동안 활동하게 되며, 주요 활동 내용으로는 월 1회 약수터 주변 환경정비와 반기별 민·관 합동 수질검사 및 현장 순찰이 포함된다. 자원봉사자들에게는 활동에 따른 물품 지원과 봉사활동 시간이 제공될 예정이다.

장안구 관계자는 “우리 동네 약수터는 우리가 지킨다는 자긍심으로 봉사에 임해주실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면서 “시민들이 안심하고 약수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수질관리와 환경정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안구에는 절터약수터, 퉁소바위약수터 등 총 15개의 먹는물공동시설이 있으며, 일 평균 200여 명의 인근 주민과 등산객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번 자원봉사자 모집을 통해 더욱 깨끗하고 안전한 약수터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