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파주보건소, 9월 한 달간 ‘자기혈관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20대부터 시작하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관리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09:50]

파주보건소, 9월 한 달간 ‘자기혈관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20대부터 시작하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관리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9/03 [09:50]

▲ 파주보건소, 9월 한 달간 ‘자기혈관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파주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 1일~7일)을 맞아 9월 한 달간 ‘자기혈관숫자알기-레드서클(Red Circle) 캠페인’을 집중 실시한다.

자기혈관숫자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말하는 것으로 이들 수치를 알고 관리하여 건강한 혈관, 즉 레드서클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2014년부터 10년째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관내 보건지소 4개소, 보건진료소 7개소, 경기도의료원파주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파주지사), 복지관, 의료기관, 관내 기업체 등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추진한다.

앞으로 한 달간 ▲일반시민, 2040세대 대학생, 군부대, 직장인 및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와 개별 건강상담을 제공하며 ▲고혈압·당뇨 고위험군을 위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 행사장 및 다중이용시설 등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하여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 9대 생활수칙 실천 방법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한상 파주보건소장은 “최근 늘어나는 서구화된 식생활과 바쁜 일상으로 건강관리가 어려운 20~40대 청년층이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꾸준히 관리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