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퍼스트뉴스 학생기자단, 울산시의회 일일 체험취재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즉문즉답으로 소통하는‘열린 의회’

김기재 기자 | 기사입력 2024/09/23 [15:30]

퍼스트뉴스 학생기자단, 울산시의회 일일 체험취재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즉문즉답으로 소통하는‘열린 의회’
김기재 기자 | 입력 : 2024/09/23 [15:30]

▲ 퍼스트뉴스 학생기자단, 울산시의회 일일 체험취재


[한국산업안전뉴스=김기재 기자] 울산시 소재 초등학교 및 중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퍼스트뉴스 학생기자단 45여명이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울산시의회를 방문하여 일일 체험취재하는 시간을 가졌다.

퍼스트뉴스 학생기자단은 ‘기자체험활동·영어학습 프로젝트’를 통해 취재활동후 영자신문을 발행하여 방문기관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체험취재는 학생기자단 소개, 시의회 홍보영상물 시청, 의원과의 질의응답, 기념촬영순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제 의정활동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고, 의원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기억에 남을 추억으로 남겼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자단 한 학생은 “실제 회의가 진행되는 본회의장에서 책으로 배운 지방자치에 대한 궁금증을 의원님께 직접 답변을 듣게되어 정말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섭 의장직무대리(제1부의장)는 23일 “울산시의회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이번 취재체험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에 대해 이해하고 학생들이 지방의회에 대해 쉽게 다가가길 바란다. ”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일일 체험취재에 참석한 의원들은 “학생들이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인 지방의회의 역할을 이해하고 배우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주역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