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성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업 중단 청소년 위한 ‘검정고시 아웃리치’ 사업 운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9/24 [12:11]

수성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업 중단 청소년 위한 ‘검정고시 아웃리치’ 사업 운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9/24 [12:11]

▲ 수성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업 중단 청소년 위한 ‘검정고시 아웃리치’ 사업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대구 수성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밖청소년들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검정고시 아웃리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검정고시 아웃리치’는 학업을 중단한 학교밖청소년이 다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검정고시 온라인 학습, 교재 대여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지원센터는 청소년이 혼자서 학습하기 어려운 과목은 1:1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들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 결과 올해 두 차례 열린 검정고시에 응시한 131명의 지원센터 소속 학생 가운데 118명이 합격, 90%가 넘는 학생이 검정고시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 참여 청소년은 “혼자서 풀기 어려운 문제를 묻고 설명을 들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성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상담 및 교육 지원, 직업 체험·훈련 등 사업을 전액 무료로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업중단 청소년은 수성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