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진주시, 10월 축제 미디어아트로 화려한‘빛의 도시 진주’보러오세요

축제 기간 밤, 물초울공원 및 교육지원청 앞 미디어파사드 연장 운영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10:03]

진주시, 10월 축제 미디어아트로 화려한‘빛의 도시 진주’보러오세요

축제 기간 밤, 물초울공원 및 교육지원청 앞 미디어파사드 연장 운영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9/26 [10:03]

▲ 진주시, 10월 축제 미디어아트로 화려한‘빛의 도시 진주’보러오세요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진주시는 10월 축제를 맞아 야간 볼거리 제공과 축제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축제기간(10.5.부터 10.20.)동안 충무공동 물초울공원과 교육지원청 앞 가로수길 2개소에 반응형 미디어파사드 영상을 연장 운영한다.

물초울공원의 미디어파사드는 130㎡ 크기의 하모, 공룡, UAM, 이성자 작품을 테마로 하는 반응형 영상에 라이브스케치 시스템을 도입하여 시민들이 미디어아트 체험과 즐길 수 있는 야간 볼거리를 제공한다.

교육지원청 앞의 미디어파사드는 120㎡ 직사각형 너비의 공간에 하모의 진양호 등장에서부터 금호지, 남강, 진주성에 이르기까지의 여정을 테마로 약 10분간 반응형 영상이 이어진다.

특히 내가 색칠한 캐릭터가 미디어아트에 등장하거나 사용자 움직임을 감지하는 라이더센서를 이용해 관람객이 이동할 때 화면의 객체가 변화하는 모습, 진주시 대표 캐릭터 하모가 등장해 진양호, 금호지, 진주성 등 진주시 곳곳을 여행하는 모습 등을 볼 수 있으며, 이런 체험기능은 관람객과의 상호 작용으로 집중도와 흥미를 높인다.

현재 미디어파사드는 평상시 일몰 후 2시간 가량 운영하고 있으나 축제기간에는 주말 포함하여 18시부터 22시까지 4시간 동안 운영하며, 각 장소마다 근무자를 배치하여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면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