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안동시, 2024 해양수산엑스포 참가

안동 대표 수산물인 간고등어를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 홍보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0 [07:11]

안동시, 2024 해양수산엑스포 참가

안동 대표 수산물인 간고등어를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 홍보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0 [07:11]

▲ 안동시, 2024 해양수산엑스포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안동시는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대구 엑스코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24 해양수산엑스포에 참가해 안동 대표 수산물인 안동간고등어 함께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한다.

이번 해양수산엑스포는 경상북도와 (재)환동해산업연구원 주관으로 개최되며 경북도 내 연안 5개 시․군 및 안동시 홍보관과 수산 기업 50여 개사가 참가해 생산품 전시와 시식 행사 등이 이뤄진다.

또한, 수산 관련 기업을 위해 국내 유력 바이어 구매상담회와 참가기업 제품 품평회 등도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경북 수산물을 활용한 쿠킹 클래스, 관상어 수족관 전시, 수산물 할인쿠폰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도 병행한다.

안동시는 (사)안동간고등어생산자협회와 함께 안동시 홍보관을 꾸렸으며 안동간고등어 구이, 안동문어 등을 전시․판매하고 시식 행사와 간고등어 홍보제품을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아울러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농특산물을 전시해 엑스포를 방문한 관람객에게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를 계기로 우리 지역 대표 수산물인 안동간고등어의 맛과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며, 관람객들이 우리 시 농특산물의 뛰어난 품질과 맛에 매료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