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도내 11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가상융합대학 융합산업, VFX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서 협력 강화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09:56]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도내 11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가상융합대학 융합산업, VFX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서 협력 강화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1 [09:56]

▲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도내 11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서병조) 콘텐츠진흥본부는 도내 11개 유관기관과 콘텐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가상융합산업, 문화콘텐츠, VFX, 영상산업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서 협력하여 도내 콘텐츠 산업의 혁신을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기관은 총 11개 기관으로 7개 대학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강릉원주대학교 ICT융합연구원, 송곡대학교, 춘천교육대학교, 한림대학교 산학협력단, 한림성심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3개 기관(ICT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청년창업가협회 강원지회, 강원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 1개의 병원(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이다.

진흥원과 각 기관은 각자가 보유한 자원과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교류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콘텐츠 분야에서 새로운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지원하는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또한,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콘텐츠 관련 사업의 홍보와 정보 공유를 통해 관련 분야의 네트워킹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가상융합산업을 선도하며, 콘텐츠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협약기관과 협력으로 창출될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콘텐츠 산업 환경에 대응하고, 혁신적인 성장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도내 주요 기관들과 협력을 통해 도내 미래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20년부터 강원메타버스지원센터를 운영하며, 도내 가상융합 산업, 메타버스 산업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