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산청군, 정신건강의 날 기념 캠페인 전개

홍보주간 운영 등 인식개선 나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10:00]

산청군, 정신건강의 날 기념 캠페인 전개

홍보주간 운영 등 인식개선 나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1 [10:00]

▲ 산청군, 정신건강의 날 기념 캠페인 전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산청군은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 기념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산청군보건의료원과 산청군농협, 산청버스터미널 등에서 추진한 캠페인에서는 ‘나에게 힘을 주는 한마디 남기기’, ‘산이(관광캐릭터)와 함께 하는 사진 촬영’ 등 행사를 마련해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특히 정신건강의 날과 정신건강복지센터 홍보에 중점을 두고 정신건강증진 및 인식개선에 나섰다.

산청군은 이번 캠페인과 함께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환기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25일까지 정신건강 홍보주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정신건강 인식개선 브랜드 ‘마주해요’를 활용한 옥외광고, 정신건강 관련 카드뉴스 및 참여형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피켓을 활용한 전통시장 및 길거리 캠페인,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대상자와 함께하는 영화 관람 행사, 아동·청소년 교육 등도 추진한다.

김솔 산청군보건의료원장(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군민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가족과 이웃들을 마주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울 및 불안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정신건강 위기상담전화나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