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울주군 드림스타트, 우주과학여행 프로그램 운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3 [15:48]

울주군 드림스타트, 우주과학여행 프로그램 운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3 [15:48]

▲ 울주군 드림스타트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대전광역시 일대에서 울주군 드림스타트 학생들과 양육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 맞춤형 프로그램 ‘드림과 별(star)의 만남, 우주과학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울주군 드림스타트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대전광역시 일대에서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 맞춤형 프로그램 ‘드림과 별(star)의 만남, 우주과학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울주군 드림스타트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과 양육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이들의 과학적 사고능력을 높이고, 사회성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국립중앙과학관, 시민천문대, 대전아쿠아리움 등 우주과학 분야의 다양한 기관을 방문해 체험활동을 하면서 우주과학 분야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시민천문대에서 천체 관측기구를 이용해 별과 달을 직접 눈으로 보고, 별자리를 알아보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더욱 높였다.

아울러 가족구성원 간 유대감 증진과 가족기능 강화를 위해 아동과 양육자 간 집단활동도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울주군 드림스타트로 문의하면 된다.

울주군 관계자는 “울주군 드림스타트는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인지 및 학습 능력과 사회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동친화도시 울주군 슬로건에 걸맞게 아동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