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인천시, 온(ON) 세상과 통(通)하는 다(多)문화 페스티벌 개최

다양성을 넘어 소통과 이해로! 인천 다문화 페스티벌 성황리 종료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3 [13:57]

인천시, 온(ON) 세상과 통(通)하는 다(多)문화 페스티벌 개최

다양성을 넘어 소통과 이해로! 인천 다문화 페스티벌 성황리 종료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13 [13:57]

▲ 인천시, 온(ON) 세상과 통(通)하는 다(多)문화 페스티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인천광역시는 10월 12일 계산국민체육공원에서 ‘제7회 온(ON) 세상과 통(通)하는 다(多)문화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 다문화가족지원거점센터인 계양구가족센터가 주관했으며,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넘나들며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식전 행사로 인도 댄스팀의 전통 공연과 국가별 퍼레이드가 펼쳐졌으며, 고려인 3세 청소년 댄스팀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이후, 다문화가족의 사회통합에 기여한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진행됐다.

특히, 다양한 색깔의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퍼포먼스는 행사장 분위기를 한층 더 화합과 축제의 장으로 만들었으며, 시민들은 국가별 문화와 전통 놀이를 직접 체험하며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미니올림픽, 스탬프 투어, 가족 사랑 아트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되어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황효진 글로벌도시정무부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문화 가족뿐만 아니라 인천시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며 존중과 이해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도시 인천에서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질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