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주TP, 전기차 사용 후 배터리 안전운송 담당기업 모집”

배터리 전문 운송기업 후보군과 절차 마련해 연관산업 성장 촉진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3 [17:15]

“제주TP, 전기차 사용 후 배터리 안전운송 담당기업 모집”

배터리 전문 운송기업 후보군과 절차 마련해 연관산업 성장 촉진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3 [17:15]

▲ “제주TP, 전기차 사용 후 배터리 안전운송 담당기업 모집”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제주테크노파크는 오는 22일까지 전기차 사용 후 배터리의 안전한 운송을 담당할 전문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도내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고 사용 후 배터리에 대한 안전한 운송이 중요해지면서 관련 절차와 배터리 전문 운송기업 후보군을 확보하기 위한 차원이다. 대상은 제주도내 화물자동차운송사업 또는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으로 사업자등록을 한 기업이다.

제주TP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자격 요건과 제안서를 토대로 한 이해도, 전문성 등을 종합평가해 이달 중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평가 기준을 충족하는 기업은 전문 운송기관 후보군(Pool)으로 반영하고, 전문화된 운송 절차를 마련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인 사용 후 배터리 운송 시스템을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장대교 제주TP 미래융합사업본부장은 “이번 전기차 사용후 배터리 전문 운송기관 풀을 통해 전문 운송사들과 협력하여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송 기반을 구축하고, 사용 후 배터리 산업 전반에 대한 안전성도 강화해 나가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TP는 국내 1호 전기차배터리산업화센터를 개소하여 도내 전기차 배터리의 회수, 보관, 매각, 활용을 총괄하며 사용 후 배터리 기반 신산업 육성과 자원순환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