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당진시, 2024년 어린이 가을놀이 페스티벌 개최

가을이 왔다! 우리 다 같이 놀자~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05:59]

당진시, 2024년 어린이 가을놀이 페스티벌 개최

가을이 왔다! 우리 다 같이 놀자~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14 [05:59]

▲ 가을놀이 페스티벌 사진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당진시는 지난 12일, ‘가을이 왔다! 우리 다 같이 놀자~’를 주제로 대덕동 어름 수변공원 일원에서 ‘2024년 당진 어린이 가을놀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가을놀이 페스티벌은 창의·보드·전래 놀이존을 운영하고, 딱지 왕 선발대회, 지게 지기, 대형 윷가락 던지기 등 가족 모두가 신나게 뛰어노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운영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창의 놀이존(미니 하키, 풍선 발 펜싱 등) △보드 놀이존(대형 체스, 대형 다이아몬드게임 등) △전래 놀이존 (나무 팽이, 오징어 비행기 등)으로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를 통해 정서, 인지, 신체를 발달시킬 수 있도록 구성했다.

어린이 가을놀이 페스티벌은 관내 아동들에게 놀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행사로 2019년부터 당진시 놀이기획단 3개 단체와 협업하여 가을을 대표하는 아동 놀이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노문 여성가족과장은“UN아동권리협약 제31조 ‘모든 어린이는 충분히 쉬고 나이에 맞는 놀이에 참여할 권리가 있다’를 실현하고, 아이와 가족이 함께 즐겁게 지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향후 아이들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해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 사업을 개발하고 추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