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부산교육연구정보원, 학부모 디지털 리터러시 길러준다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 학부모의 자녀에 대한 지원 방법 알려줘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09:14]

부산교육연구정보원, 학부모 디지털 리터러시 길러준다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 학부모의 자녀에 대한 지원 방법 알려줘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10/14 [09:14]

▲ 10월 학부모 아카데미 포스터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15일 오후 6시 온라인을 통해 부산 관내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10월 학부모 아카데미 교육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녀의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을 어떻게 지원하고 발전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학부모 인식 제고를 위한 것이다.

이날 교육은 ‘디지털 리터러시: 디지털 시대, 부모가 알아야 할 학습 가이드’를 주제로 진행한다. 한국과학영재학교 전임교원인 박영민 박사가 디지털 시대에 따른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올바른 디지털 민주 시민으로 자라나기 위한 학부모의 역할과 자녀 교육 방법에 대한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과다한 정보 속에서 청소년들이 비판적 사고, 정보 탐색 및 분석 능력, 디지털 정보 윤리와 같은 핵심 역량을 어떻게 함양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가이드도 제공한다.

이성환 교육연구정보원장은 “디지털 시대에 자녀 교육은 단순한 학업 능력을 넘어, 디지털 리터러시를 기반으로 한 전인적인 성장을 목표로 해야 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의 미래 핵심 역량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