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구시 달서구, 2024 '제14회 달서 다문화축제' 개최

제14회 달서 다문화 희망 페스타, 우리는 모두 우리!, 세계 문화·음식 등 체험행사 개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12:27]

대구시 달서구, 2024 '제14회 달서 다문화축제' 개최

제14회 달서 다문화 희망 페스타, 우리는 모두 우리!, 세계 문화·음식 등 체험행사 개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14 [12:27]

▲ 대구시 달서구, 2024 '제14회 달서 다문화축제'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대구 달서구가 지난 10월 13일 달서아트센터에서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증진시키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제14회 달서 다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2024 희망달서 대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대구달서구가족센터에서 주관, 관내 지원기관·단체 등 협력업체와 외국인 주민이 참여한 행사였다.

달서 다문화 희망 페스타에는 지역주민과 외국인주민 등 2,000여명에게 ‘우리는 모두 우리!’라는 슬로건으로 다문화 퍼레이드, 다(多)뽐 한마당, 글로벌존 부대행사 등 다양한 참여와 체험을 선보여 다문화를 널리알리는데 일조했다.

기념식에 앞서 다문화 의상을 입은 외국인주민들이 식전 공연인 다(多)뽐 한마당과 함께 행사장 주변 퍼레이드를 함께 선보여 행사의 다채로움을 더했다.

주요 행사 중 글로벌 존 22개 부스에서는 세계놀이 한마당과 음식·문화 부스 운영으로 다양한 나라의 전통 놀이와 의상, 음식을 체험할 수 있었다.

또한 결혼이민자 자녀 등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를 주제로 한 골든벨퀴즈를 진행했다. 다문화인식개선을 위한 소망나무를 전시해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작년 행사보다 더욱 다양한 볼거리들로 행사에 참여한 관객들의 흥미와 관심을 끌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다문화 축제를 통해 지역 내·외국인 주민 모두 어울려 화합하고 공생하는 다문화공동체로 더욱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문화 다양성의 가치를 존중하고, 국경과 인종을 넘어 모든 지역주민이 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