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구남부교육지원청,‘2025학년도 고교 입학전형’학부모 연수회 개최

다양한 고등학교 유형 소개로 학부모 이해도 제고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12:27]

대구남부교육지원청,‘2025학년도 고교 입학전형’학부모 연수회 개최

다양한 고등학교 유형 소개로 학부모 이해도 제고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10/14 [12:27]

▲ 대구남부교육지원청,‘2025학년도 고교 입학전형’학부모 연수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0월 10일, 대덕문화전당 드림홀에서 관내 34개교에 재학 중인 중학교 3학년 학생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이해도 제고를 위한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회는 대구 소재 다양한 고교 유형의 입학 전형에 대한 학부모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됐으며, 마이스터고·특성화고·특목고·일반고뿐만 아니라 국제바칼로레아(IB) 운영 고교 및 과학·예술 등 중점과정을 운영하는 고교까지 폭넓게 소개했다.

이정희(대구시교육청 미래교육과) 장학사가 강사로 나서 “내년 고교 입학생들은 고교학점제 시행으로 직접 교과목을 선택하는 등 여러 변화를 겪게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학생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학교 선택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참석한 학부모 최경대 씨는 “대구 고등학교가 이렇게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몰랐다”면서 “자녀 교육 및 고교 진학을 위해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류호 교육장은 “이번 연수회가 급변하는 교육 현장의 정보를 시의적절하게 전달하는 자리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진로·진학 관련 정보를 풍부하게 제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