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강원도립대학교 바리스타제과제빵과, ‘대한민국제과명장배’ 대회에서 우수 성과 달성

제24회 대한민국제과명장배 제빵부분 은상 1명, 동상 2명 수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14:17]

강원도립대학교 바리스타제과제빵과, ‘대한민국제과명장배’ 대회에서 우수 성과 달성

제24회 대한민국제과명장배 제빵부분 은상 1명, 동상 2명 수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4 [14:17]

▲ 강원도립대학교 바리스타제과제빵과, ‘대한민국제과명장배’ 대회에서 우수 성과 달성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강원도립대학교 바리스타제과제빵과 학생들이 제과제빵 분야의 권위 있는 대회인 ‘대한민국제과명장배 (아카데코 ACADECO, 제24회 아마추어 케이크 장식 및 제빵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서울 한국제과학교에서 8시간 동안 라이브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제빵 부문에 참가한 김보경 학생이 은상을, 탁현우, 남태혁(2학년) 학생이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프랑스빵 제작을 주제로 하여 발효 및 성형기술의 난이도가 매우 높은 라이브 대회로, 평소 연습 환경과는 다른 조건에서 진행됐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수상하기 위해서는 최고 수준의 기술이 요구되므로, 학생들의 성과는 더욱 의미가 깊다.

은상을 차지한 김보경 학생은 속초 출신으로, 1학년 동안 기초적인 기능을 학습한 후 “오션 쿠커 빵동아리 활동을 통해 많은 시간을 연습하여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대회 출전 비용을 전액 지원해 준 학과에 대한 감사의 마음도 전했다.

이번 대회를 지도한 바리스타제과제빵과 최근표, 강소성, 박지아 교수는 “강원특별자치도의 무상 등록금 지원과 최신식 실습 기자재 덕분에 학생들이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대회에서 자신감을 갖고 도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김광래 총장은 수상한 학생들에게 “바리스타제과제빵과는 우리 학교의 대표학과로, 내년부터 시작하는 대학재정지원사업(RISE)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 로컬 자원을 활용한 창업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져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방 소멸 문제 해결의 주인공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