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단양군,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합동캠페인 실시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한 동행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5 [05:43]

단양군,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합동캠페인 실시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한 동행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5 [05:43]

▲ 만성질환 예방관리 합동캠페인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질병관리청 충청권질병대응센터, 충청북도청, 단양군보건의료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합동캠페인’이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1일 단양군 별곡 생태체육공원에서 열린 캠페인에는 1,000여 명의 단양군민과 행사 관람객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주제로 열린 이번 캠페인은 참여자들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 9대 생활 수칙을 교육하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 뇌졸중·심근경색증 조기 증상 인지 및 대처법에 관한 교육과 심폐소생술 체험,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교육 등을 실시해 지역 주민들의 응급 상황 대처능력을 향상했다.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운동 및 비만 관리 교육도 함께 진행해 다양한 건강관리 방법을 공유했다.

한 행사 참여자는 “혈압과 혈당을 직접 측정해 보고 심폐소생술 체험도 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이번 캠페인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조기 증상 인지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고 말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제로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