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9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을 모집합니다!

11월 1일까지,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아동·청소년 누구나 신청 가능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5 [08:59]

제9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을 모집합니다!

11월 1일까지,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아동·청소년 누구나 신청 가능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5 [08:59]

▲ 제9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 모집 홍보 포스터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강동구는 오는 11월 1일까지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9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관내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이면서 올바른 시민권 행사에 관심 있는 아동 및 청소년(9세 이상~24세 이하)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구는 50명 이내로 모집인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에 올려놓은 양식들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구청 또는 시립강동청소년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 방법으로는 전자메일, 등기우편, 직접 제출, 팩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다음 달 6일 강동구청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적인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향후, 청소년의회 의원은 올해 11월부터 내년 10월까지 1년간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아동의 권리 향상을 위한 아동·청소년 정책의제 발굴 및 제안, 청소년 참여예산제 심의·의결, 각종 축제 기획·운영 및 참여, 아동·청소년 참여기구 연합 활동 등이 있다.

한미정 아동청소년과장은 “청소년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그들만의 시선으로 바라보며, 지역사회에 당당히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역량 있는 아동 및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