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서울 중구, SNS 영상 공모전 개최

공모 주제는 ‘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 중구에 산다는 것’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5 [09:24]

서울 중구, SNS 영상 공모전 개최

공모 주제는 ‘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 중구에 산다는 것’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5 [09:24]

▲ 포스터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서울 중구가 오는 11월 17일까지 6주간 총상금 360만 원 규모의 SNS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 ▲중구에 산다는 것 2가지다.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골라 60초 이내, 9:16 비율의 세로 숏폼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중구가 내 편임을 느낄 수 있었던 순간, 나를 든든하게 해 주었던 중구의 사업, 칭찬하고 싶은 중구 이야기, 중구에 살아서 자부심을 느꼈던 순간이 있다면 누구나 공모할 수 있다. 중구의 대표 명소나 관할 시설을 탐방하고, 축제나 행사에 참여한 후 영상을 제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중구에 관심 있는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중구청 홈페이지 내 [소통참여] 탭의 [공모전 신청] 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총 2차례 심사를 거쳐 평가된다. 심사 기준은 주제 적합성, 홍보 콘텐츠로서의 활용 가능성, 작품성 등이며, 고득점순에 따라 총 28편의 수상작이 선정될 예정이다.

최우수상(1명)에게 시상금 100만 원, 우수상(2명)에게는 50만 원, 장려상(5명)에게 20만 원, 노력상(10명)에게 5만 원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추첨을 통해 10편의 작품에 참여상으로 기프티콘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12월 9일(예정)에 발표된다.

구 관계자는 “톡톡 튀는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며 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를 다시 한번 즐겨보시길 바란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주민들이 직접 담아낸 ‘중구의 진짜 매력’을 많은 사람에게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