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 서포터즈 8기 수료식 성료

'목암중 정신건강팀', 4개월에 걸친 정신건강 증진 캠페인 마무리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5 [14:22]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 서포터즈 8기 수료식 성료

'목암중 정신건강팀', 4개월에 걸친 정신건강 증진 캠페인 마무리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15 [14:22]

▲ 고아정 청소년 서포터즈 8기 수료식 기념촬영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2일 ‘제8기 고아정 청소년 서포터즈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센터는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과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2017년 1기 고아정 청소년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한 이래, 매년 정신건강과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고 청소년 서포터즈를 모집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고 있다.

이번 수료식은 중학생 대표로 활동한 ‘목암중 정신건강팀’의 활동 보고 및 평가, 수료식,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목암중 정신건강팀’은 올해 활동 주제인 ‘함께하는 정신건강 증진 활동’으로 6월부터 9월까지 약 4개월간 청소년의 시선에서 캠페인을 계획하고 준비해 진행까지 무사히 마무리했다.

또한 목암중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퀴즈 이벤트와 같은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적절한 스트레스 대처 방법, 도움 기관 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활동했다.

이번 수료식에서 학생들은 자신이 활동했던 내용을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서로 격려하며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식에 참석한 학생은 “정신건강 증진 활동이라는 주제에 좀 더 다가갈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등학생 대표로 선발된 화정고등학교는 지난 9월 수료식을 마쳤으며, 10월 중 화수고등학교의 수료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이 정신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청소년의 시선에서 인식개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회적 변화에 따라 다양하게 발생하는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대처하도록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