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고양시 일산1동, 어르신을 위한 ‘경로잔치’ 개최

어르신 500여 명 참석…관내 음식점과 협력해 식사 대접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3:34]

고양시 일산1동, 어르신을 위한 ‘경로잔치’ 개최

어르신 500여 명 참석…관내 음식점과 협력해 식사 대접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22 [13:34]

▲ 고양시 일산1동, 어르신을 위한 ‘경로잔치’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일산1동은 지난 7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산1동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일산1동에 거주 중인 81세 이상 어르신 500여 명이 참석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어르신들을 위해 관내 음식점 ‘참숯고기마을’에서 갈비와 떡을, 새마을부녀회에서 직접 만든 식혜를 제공했다. 행사 내내 새마을부녀회 회원들과 동 직원들이 직접 고기를 굽고 음식을 나르는 등 어르신들이 불편함 없이 식사하실 수 있도록 했다.

최영순 일산1동 새마을부녀회장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몇 년간 효 꾸러미를 전달하는 것으로 행사를 대신했는데, 이제는 경로잔치를 통해 어르신들께 따듯한 식사를 대접할 수 있어서 기쁘다. 어르신들께서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라고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오늘 준비된 음식들이 정말 맛있었고, 따뜻한 배려와 섬김에 너무 행복하고 좋았다. 푸짐하게 잘 먹고 가서 너무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방경화 일산1동장은 “7일간 행사에서 수고해주신 새마을부녀회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어르신을 섬기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