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군포시미디어센터 2024년 미디어 페스티벌 개최

10월 26일부터 참가신청 온라인 접수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08:11]

군포시미디어센터 2024년 미디어 페스티벌 개최

10월 26일부터 참가신청 온라인 접수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24 [08:11]

▲ 군포미디어페스티벌포스터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군포 시민을 위한 ‘2024년 군포시 미디어 페스티벌’(부제:미디어 데이Z)이 11월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군포시미디어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기술을 활용한 미디어 체험과 세대 간 소통을 위한 특별강연 및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미디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11월 22일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디지털 시대의 교육 변화와 AI 기술’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이 진행되며, 디지털 교육을 이해하고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녀와의 미디어 소통에 익숙하지 않은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11월 23일에는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과 모든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토크 콘서트가 이어진다. AI 신기술 중 하나인 딥페이크 기술을 통해 독립운동가와 함께하는 뉴스 체험, 친숙한 동화의 한 장면을 녹음하고 폴리 사운드를 입히는 더빙 체험, 메타버스 안에서 퀴즈와 함께 방 탈출 게임 등 '미디어를 바로 알고 즐기기'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체험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토크 콘서트에는 초등 래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차노을 군과 아버지 차성진 부자와의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가족 뮤지컬 노래 공연 및 이벤트 등 미디어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채워지며 세대 간 디지털 격차를 줄이고 부모와 자녀 세대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군포시미디어센터를 기반으로 미디어 활동 중인 시민들의 창작 결과물 전시회 및 현장 이벤트도 진행되어 페스티벌을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최근 무분별한 미디어의 사용으로 부모와 자녀 사이의 소통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데 이번 미디어 페스티벌이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어 미디어 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페스티벌 프로그램은 10월 26일부터 사전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