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함양군 치매안심센터와 함께할 파트너를 찾습니다.

치매 파트너 모집 이벤트, 오는 23일~30일까지 치매 파트너 누리집 통해 참여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0:17]

함양군 치매안심센터와 함께할 파트너를 찾습니다.

치매 파트너 모집 이벤트, 오는 23일~30일까지 치매 파트너 누리집 통해 참여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24 [10:17]

▲ 함양군 치매안심센터와 함께할 파트너를 찾습니다.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역사회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을 위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 바로 알기 교육을 통해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를 조성하고자 ‘치매파트너’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치매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교육을 받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를 말하는 것으로, 함양군보건소는 이달 23일부터 30일까지 치매파트너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치매파트너 누리집 가입(관리→함양군 치매안심센터 지정)→치매파트너 소개→온라인 교육 신청→파트너 교육 필수 영상(60분) 시청 후 퀴즈 풀기→치매파트너 누리집 다시 로그인 등의 과정을 거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23일부터 30일까지로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종료 후 50명을 추첨하여 기념품 당첨 문자를 발송한다.

치매 파트너는 △치매 관련 정보 정확히 알고 알리기 △치매 환자와 가족 배려하는 마음 갖기 △배회하는 치매 어르신 발견 시 경찰서에 신고하기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해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함께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함양군보건소는 치매파트너 사업 참여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