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종로구, 우리 같이 걸을까요? 30일 ‘건강이랑! 종로 한 바퀴’ 개최

만보기 착용하고 고궁 거닐며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 만끽, 심신도 단련할 수 있어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06:22]

종로구, 우리 같이 걸을까요? 30일 ‘건강이랑! 종로 한 바퀴’ 개최

만보기 착용하고 고궁 거닐며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 만끽, 심신도 단련할 수 있어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25 [06:22]

▲ 종로 한 바퀴’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종로구가 10월 30일 원서공원에서 '제3회 ‘건강이랑! 종로 한 바퀴!’'를 개최한다.

건강이랑서비스 대상자와 함께하는 이날 행사는 ‘왕의 산책’을 주제로 관내 고궁에서 이뤄진다.

지난해 11월에 이어 올해 4월 열린 걷기 행사 결과, 주민 호응이 높아 마련됐다.

10시 원서공원에서 집결해 돈화문(창덕궁 입구)을 지나 춘당지 뒤편(창경궁)에서 마무리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만보기를 손목에 착용하고 고궁을 거닐며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고 심신도 단련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시작에 앞서 권역별 운동사가 바르게 걷기 교육, 준비운동을 이끈다.

권역별 영양사 역시 올바른 영양소 섭취법을 안내하고 저염, 저당 등 건강한 식생활을 주제로 한 캠페인을 전개한다.

참여비는 무료다.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보건소 누리집을 참고해 권역별 담당자에게 하면 된다.

종로구는 행사 후 가까운 센터에서 65세 이상 신규 참여자에게 치매, 정신건강, 대사, 영양, 운동, 방문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종로구는 “주민들이 생활터와 가까운 건강이랑서비스센터를 이용, 몸 건강과 마음 건강 모두를 지킬 수 있도록 든든히 뒷받침하고자 한다. 걷기의 생활화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소모임 활동을 촉진하고, 주민 주도의 건강 친화적인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