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구남구의회 “성윤희 의원” ‘생활체육의 종합적인 발전을 바라며 남구 파크골프장 확장 및 증설 촉구’7분발언

임창수 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15:28]

대구남구의회 “성윤희 의원” ‘생활체육의 종합적인 발전을 바라며 남구 파크골프장 확장 및 증설 촉구’7분발언

임창수 기자 | 입력 : 2024/10/25 [15:28]

▲ 대구남구의회 “성윤희 의원” ‘생활체육의 종합적인 발전을 바라며 남구 파크골프장 확장 및 증설 촉구’7분발언


[한국산업안전뉴스=임창수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의원은 10월 25일 열린 제291회 임시회 1차 본회에서 “생활체육의 종합적인 발전을 바라며, 남구 파크골프장 확장 및 증설 촉구”라는 주제로 7분 발언을 진행했다.

성윤희 의원은 발언을 통해 남구 생활체육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파크골프가 세대를 아우르는 스포츠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남구 파크골프장의 확장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남구 유일의 파크골프장인 강당골 파크골프장이 동호인 수요를 감당하기에 부족한 현실을 지적하며, 파크골프장의 규모 확장이 구민들의 건강증진과 화합에 기여할 것임을 강조했다.

또한, 대구 남구의 노인 인구 비율이 25%를 넘는 상황에서 시니어 세대를 위한 맞춤형 체육활동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파크골프장이 노인 복지와 사회적 유대감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임을 주장했다.

더불어, 점차 증가하는 수요를 감당할 수 있도록 파크골프장 확장은 불가피하며 대구시로부터 남구 강당골 파크골프장 맞은편 부지사용 허가를 요구하고 이를 활용해 구장을 확장하는 등의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성윤희 의원은 끝으로, 남구의 생활체육 발전을 위해 파크골프장 증설이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급한 과제라고 강조하며, 대구시와 협력해 이 문제를 해결할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것을 요청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