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학년도 중학교 학부모 고교학점제 연수 진행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1/04 [12:54]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학년도 중학교 학부모 고교학점제 연수 진행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11/04 [12:54]

▲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학년도 중학교 학부모 고교학점제 연수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일 북부교육지원청 관내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내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 자녀의 진로·학업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는 인천국제고등학교 이성근 교사의 ‘이 정도는 알아야 할 고교학점제의 이해’와 인천 온라인학교 김지연 교사의 ‘학생 진로·학업 설계 지도를 위한 학부모의 역할’의 강의로 진행됐다.

두 강의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와 자녀 지도 방안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여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도성훈 교육감은 “내년부터 고교학점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우리 학생들이 자기 소질과 적성에 맞게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도 변화해야 한다”며 “인천시교육청은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학생과 학부모가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로로 학부모와 소통하며 학생 성공시대를 지원하는 인천 고교학점제를 준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4학년도 중학교 학부모 고교학점제 연수’는 동부, 남부, 강화, 서부교육지원청 순으로 11월 19일까지 총 4회 더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는 중학교 학부모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대면과 실시간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