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강남구,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공유회' 함께 해요!

국립특수교육원 공모사업으로 올해 6개 기관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13개 프로그램 운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06:32]

강남구,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공유회' 함께 해요!

국립특수교육원 공모사업으로 올해 6개 기관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13개 프로그램 운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05 [06:32]

▲ 포스터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11월 4일부터 8일까지 일원평생학습센터 로비에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강남구는 지난 1월부터 교육부 산하 국립특수교육원의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를 통해 관내 6개 기관에서 총 13개의 강좌를 138회에 걸쳐 진행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에서의 활동 결과와 성과를 구민들이 직접 관람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학습자들이 직접 제작한 석고 방향제, 목도리, 캘리그래피 엽서, 캐릭터 자석 집게, 목공 작품, 디지털 회화 작품 등을 전시한다.

또한, 현장에서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문조사와 성과공유회 참여 인증 사진을 네이퍼 폼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5천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성과공유회가 평생학습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