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영도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리더 라온하제와 청소년어울림마당 참가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14:23]

영도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리더 라온하제와 청소년어울림마당 참가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05 [14:23]

▲ 자원봉사 리더 라온하제와 청소년어울림마당 참가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영도구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 강사모임 라온하제는 11월 2일 피아크 오션가든에서 열린 제12회 영도구 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에 참여하여,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와 자원봉사 홍보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

영도구자원봉사센터는 행사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20여 명의 자원봉사자를 배치하고 현장관리 업무를 담당했다.

또한 행사장을 찾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의식 조사를 실시했다.

라온하제 회원들은 업사이클링 체험을 통해 환경보존의 가치와 의미를 전달하고자 재활용 병뚜껑과 폐양말목을 활용한 걱정인형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행사에 참여한 라온하제의 한 회원은“바람의 영향으로 날씨가 좋지 않아 힘들었지만, 아이들이 뛰어놀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재미를 느꼈으며 많은 에너지를 얻었다.”라고 전했다.

또, 부스 운영 보조로 활동한 한 자원봉사자는 “초등학교 이후 교내 봉사활동만 하다가 오랜만에 야외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어색하기도 하고 힘들기도 했지만, 우리 지역에서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영도구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 장기자랑, 독려 공연,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