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괴산군노인복지관, 2024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안전교육 및 간담회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14:39]

괴산군노인복지관, 2024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안전교육 및 간담회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05 [14:39]

▲ 괴산군노인복지관, 2024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안전교육 및 간담회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충북 괴산군노인복지관은 5일 노인일자리 참여자 142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교육에는 복지시설 및 교육기관 지원 분야 100명과 농촌형 노인 보건복지 서비스 지원 분야 42명의 노인일자리 참여자가 참석했다.

교육은 월평장애인보호작업장 송익현 관장이 ‘노년의 안전과 행복한 삶’을 주제로 진행했다.

송 관장은 노년기의 계절별 신체 변화와 그에 따른 건강관리법, 계절에 맞는 건강한 음식 섭취, 그리고 긍정적 마음가짐이 안전에 미치는 영향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교육 후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의견을 듣고, 일자리 참여에 따른 개선 사항이나 어려운 점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황지연 관장은 “항상 일자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무엇보다 건강과 안전이 중요하다”고 강조 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인헌 군수는 “일교차가 심한 요즘임에도 불구하고 일자리 어르신들과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게 돼 기쁘다”며,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과 더불어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인 복지 향상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군은 올해 59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해 수행기관 전담인력(10명)을 포함 대한노인회 괴산군 노인일자리 사업단 12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1,505명의 노인일자리 참여자 어르신의 소득향상에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