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북교육청, 교육공무직원 대상 인사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11월 15일까지 설문조사 진행, 전보 기준 개선 취지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1/06 [09:05]

경북교육청, 교육공무직원 대상 인사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11월 15일까지 설문조사 진행, 전보 기준 개선 취지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11/06 [09:05]

▲ 경북교육청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경북교육청은 6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교육공무직원들의 인사 만족도를 높이고, 인사 제도의 공정성과 형평성을 강화하기 위한 인사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보 제도에 대한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인사 운영 개선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사 대상은 교무실무사, 특수교육실무사, 영양사, 조리사, 조리원 등 5개 직종의 교육공무직원으로, 경북교육청은 매년 3월과 9월에 이들 직종의 정기 전보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5년 이상 근무한 직원은 만기 전보 대상이 되며, 1년 이상 근무자는 희망에 따라 전보 신청이 가능하다.

설문 문항은 전보 제도의 만족도와 공정성, 근무지 선호도, 전보 점수 기준 개선 방향 등 총 19개로 구성되며, 교육공무직원들은 ‘내친구교육넷’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조사를 통해 기피와 선호 근무지의 원인을 분석하고, 전보 기준 개선을 위한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제도를 보완할 예정이다. 조사 결과는 12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정종희 학교지원과장은 “이번 설문을 통해 교육공무직원 인사 운영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인사 제도를 만들어갈 계획”이라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