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과정 컨설팅 평가회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07 [09:20]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과정 컨설팅 평가회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07 [09:20]

▲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과정 컨설팅 평가회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난 6일 지역 어린이집 7개소 보육교직원 48명을 대상으로‘보육과정 컨설팅 평가회’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회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해당 어린이집 7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 컨설팅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와 사례 공유로 진행됐다.

보육과정 컨설팅은 영유아·놀이 중심 보육환경 조성과 보육교직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사업이다.

소모임, 현장방문 지원, 개별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각 어린이집마다 3, 4회에 걸쳐 지원이 이뤄졌다.

컨설팅은 보육교직원간의 협력적 조직문화 구축 및 영유아 놀이 지원을 위한 ‘학습공동체 지원’과 개별 교사의 놀이관찰 및 검사·분석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놀이지원방향 정립을 위한 ‘놀이상호작용 지원’을 진행했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컨설팅 전·후의 놀이 환경 변화와 교사의 성장사례 등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운영방향을 모색해 어린이집의 ‘놀이중심 보육과정’의 질적 발전과 내실화를 도모했다.

센터는 다음달에는 보육과정 컨설팅 참여 사례를 바탕으로 ‘2024년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과정 컨설팅 사례집’을 발간·배포할 계획이다.

민선영 센터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어린이집 보육과정의 자율적 운영을 추구하고, 놀이중심 보육과정을 운영해 영유아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어린이집의 질적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어린이집의 보육교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