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강원도립대학교, 해양레저관광 활성화 포럼 개최

바다로 향하는 새로운 항해의 시작(해양레저시대 동해안 발전전략)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12 [14:08]

강원도립대학교, 해양레저관광 활성화 포럼 개최

바다로 향하는 새로운 항해의 시작(해양레저시대 동해안 발전전략)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12 [14:08]

▲ 강원도립대학교, 해양레저관광 활성화 포럼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강원도립대학교와 강원일보가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가 후원하는'해양레저관광 활성화 포럼'이 오는 11월 14일 강원도립대학교 산학협력단 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하는 '해양레저관광 활성화 포럼'은 동해안 해양레저관광과 관련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정책적 제언을 위한 전문가 토론의 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바다로 향하는 새로운 항해의 시작’을 주제로 진행되며, 세션 1에서는 기조 강연이 진행되고, 세션 2에서는 '해양레저시대 동해안 발전 전략'을 주제로 지역 주민과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레저 스포츠와 로컬 관광 산업 등 지역 여건 변화에 맞춘 관광 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이 펼쳐진다.

세션 1의 시작을 알리는 기조 강연은 ‘강원특별자치도 해양레저스포츠&웰니스관광 발전 방안’을 주제로 한양대학교 관광학부 김남조 교수가 맡는다.

세션 2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 해양자원 활용 방안, 국내외 성공 사례 및 시장 동향’에 대해 권혁순 강원일보 논설위원의 사회로,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 배재성 한국스포츠미디어학회장, 권기성 가비마린 대표, 김상영 강원특별자치도 관광국장이 패널로 참석해 열띤 토론을 펼친다.

김광래 강원도립대학교 총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동해안 지역의 정주율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해양레저 시대를 맞아 로컬 관광 산업의 새로운 항해를 시작하는 중요한 담론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