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논산시, ‘논산맘 힐링 숲 교실, 도담도담 나들이’ 운영

상쾌한 피톤치드 느끼며 스트레스 해소!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3/29 [11:06]

논산시, ‘논산맘 힐링 숲 교실, 도담도담 나들이’ 운영

상쾌한 피톤치드 느끼며 스트레스 해소!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3/29 [11:06]

 

 

 

논산시청

 

 

 

[한국산업안전뉴스 박혜숙 기자] 논산시는 관내 임신부 및 산후 우울증 고위험 산모를 대상으로‘2024년 엄마 힐링 숲 교실, 도담도담 나들이’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임산부가 임신 중 겪는 스트레스로 인해 유발되는 태아의 뇌 발달 저해와 산전·산후 우울증 및 임신 합병증을 예방하고 임산부의 스트레스 완화 및 정서 안정을 도모하고자 해당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오는 4월 9일부터 시작하는‘엄마 힐링 숲 교실, 도담도담 나들이’는 기수별로 임신 16주 이상 된 임산부 및 산후 우울증 고위험 산모 약 25여 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1기 신청을 희망하는 임산부는 4월 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 전문 강사가 진행하며 논산 시민 가족 공원에서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 힐링 숲 산책 △ 꽃차 체험 △ 숲속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 이유식 도마 만들기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임산부의 힐링 시간을 통해 엄마와 태아 간 건강증진 및 행복한 출산 문화를 장려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임산부의 우울감 및 불안감 해소로 자아존중감과 삶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기타 궁금한 내용은 논산시 보건소 모자보건팀 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