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홍천군,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신규 발굴 총력 ! 집중 홍보기간 운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4/05 [10:32]

홍천군,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신규 발굴 총력 ! 집중 홍보기간 운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4/05 [10:32]

 

 

 

홍천군청

 

 

 

[한국산업안전뉴스 박혜숙 기자] 홍천군이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신규대상자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응급안전안심서비스는 화재, 질병 등 대상자에게 응급상황 발생 시 게이트웨이, 화재감지기를 통해 응급상황을 인지, 119 신고로 응급상황을 알려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에 따라, 홍천군은 이달 08일부터 18일까지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대상자 신규발굴을 목표로 다방면으로 홍보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지원 대상자는 독거노인, 노인 2인 가구로 저소득층이면서 부부 중 한명이 질병이 있거나 모두 75세 이상인 경우와 장애인활동지원 수급자이면서 독거 또는 취약가구에 해당하는 장애인이다.

 

특히 올해는 실제로 혼자 살고 있는 65세 이상의 노인이면 소득과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하도록 지원 대상이 확대됐다.

 

신청은 주소지 관할 지역센터인 홍천군노인복지관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

 

집중 홍보 기간에는 지역센터, 읍면과 유기적인 협조를 통하여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대상자, 기초연금 수급자를 비롯해 지원 가능성이 높은 대상자에게 신청을 안내하고 내고장 홍천소식지, SNS 등을 통하여 주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드리며, 신규대상자 발굴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한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