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안양시 드림스타트센터, 24일 ‘Anti-아토피 튼튼 피부장벽 교실’ 개최

최대호 시장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4/19 [10:57]

안양시 드림스타트센터, 24일 ‘Anti-아토피 튼튼 피부장벽 교실’ 개최

최대호 시장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4/19 [10:57]

 

 

 

안양시청

 

 

 

[한국산업안전뉴스 박혜숙 기자] 안양시는 오는 24일 10시 드림스타트센터 프로그램실에서 ‘드림스타트 양육자와 함께하는 Anti-아토피 튼튼 피부장벽 교실’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양육자 4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아토피 피부염을 제대로 이해하고, 아토피 피부염으로 인한 아동의 어려움을 줄일 수 있는 피부 관리법을 알아본다.

 

또, 아토피 피부염을 완화하는 약산성의 천연비누를 직접 만들어볼 계획이다. 프로그램 후에는 참여자에게 아토피 관리에 도움이 되는 보습제도 제공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봄에 아동의 피부관리를 돕고자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안양시 드림스타트센터는 저소득층 가정 0~12세까지의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인지·언어, 정서·행동, 건강, 복지, 보육, 교육, 가족 힐링, 후원 연계 등 다양한 복지사업 및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날아라 드론 교실, 영양 교실, 가족 힐링 체험 활동, 건강 식재료 배송, 입학·졸업 준비용품 지원, 안경지원 서비스, 독서 및 학원·학습지 지원, 부모교육, 심리지원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성장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