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보은군정신건강복지센터,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유·아동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15:16]

보은군정신건강복지센터,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유·아동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4/24 [15:16]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유·아동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 박혜숙 기자] 보은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유·아동의 스마트폰 사용시간 증가에 따른 심리정신적 어려움을 예방하고자 [독서치료프로그램 개작동화:아기돼지 삼형제, 말 안 듣는 개구리, 해와 바람]으로 유·아동스마트폰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아동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은 이달부터 관내 어린이집 7곳을 진행하고 있으며, 5월과 6월까지 관내 국·공립 병설유치원 12곳 까지 확대하여 총 175명 유·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인터넷중독예방센터에서 3년에 걸쳐 연구개발하고 효과검증을 보고한 교육으로써, 아이들의 눈높이와 발달특성를 고려하여 동요 및 전래동화를 접목한 맞춤형 교육이다.

 

전래동화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통해 스마트기기의 올바른 사용방법과 긍정적인 영상의 선택의 중요성, 친구들과 밖에서 신나게 뛰어 놀이하는 것의 중요성 등이 자연스럽게 전달되도록 하고 있다.

 

안자경 센터장은 “유·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개작동화교육을 통해 지역 내 유·아동의 스마트폰사용에 건강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정신건강 관련 문의사항은 보은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상담전화, 정신건강 위기상담 전화 등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